김지철 교육감, 천안차암초 화재사고 후속대책 점검
김지철 교육감, 천안차암초 화재사고 후속대책 점검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1.0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기 학급편성 학부모 의견 최대한 반영하라”

충남도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이 지난 4일 화재가 발생한 천안차암초등학교(학교장 정은영)를 8일 오후에 다시 방문하여 안전진단 착수현장을 점검하는 등 후속대책을 직접 챙기고 나섰다.

‘천안차암초 화재대책반’은 가장 먼저 이번 화재로 인한 학생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상담 활동 실시하고 있으며 상담 결과에 따라 심리 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과정 정상화, 학생‧교직원‧학부모 대책, 화재 피해건물 조치, 학생 심리치료 지원 등 대책을 마련하였다.

그동안 화재 피해 시설물에 대한 응급조치를 했던 화재대책반은 이날부터 현장방문을 통하여 정밀안전진단을 시작하였다. 정밀안전진단은 약 1~2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밀안전진단 모든 과정에는 전문가는 물론 학부모 등이 참여하기로 하고 중간보고와 최종 결과보고로 구분해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7일에는 천안교육지원청 허삼복 교육장을 비롯한 대책반원들이 학교를 방문해 교직원과 학부모에게 중간보고를 하고 교육과정 운영에 관하여 협의회를 했으며, 화재 당일 학교 주변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찾아 화재 당일 학생들에게 대피장소 제공과 핫팩을 제공해 준데 대해 감사인사와 구내방송을 하기도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날 현장방문에서 “교직원 여러분들의 신속한 대처에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특히 “학생들의 안전과 새 학기 신입생 배정대책에 학부모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처리할 것”을 주문했다.

김지철 교육감, 차암초 화재사고 후속대책 점검
김지철 교육감, 차암초 화재사고 후속대책 점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