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 운영’
‘금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 운영’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1.08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학생이 참여하는 1:1 맞춤형 대학진학 솔루션을 제공
금산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 운영했다.
금산교육지원청은 금산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 운영했다.

충청남도금산교육청(교육장 이태연)은 2019.1.8.(화) 09:30~15:20 금산고등학교에서 금산군 중3학년(예비고1)학생 중 입학예정자 20여 가족을 대상으로 4명의 전문강사진이 5회에 걸쳐 1:1맞춤형으로 상담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대학진학 교실에서는 학교현장으로 찾아가서 1:1 맞춤형 대학진학 솔루션을 제공, 충남교육연구정보원과 연계 진로전문 최고의 강사진을 모시고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고등학교 생활을 사전 설계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시모집을 위한 맞춤형 학생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미리 알아보고 관심분야와 적성을 고려하여 3년간의 학교생활을 계획하며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플랜을 짜보도록 하는 귀한 시간이 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제안한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석곤 의원은 "프로그램을 통해 금산지역의 학생과 학교가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면서 "모든 학생들이 골고루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금산중고등학교 박정한 교장 선생님은 학생들이 새로운 시작을 걱정하기보다 이렇게 전문가와 함께 1:1 컨설팅을 하고 입학하면 두려움보다 자신감이 있으며, 생각을 정리하고 시작하는 성숙한 경험으로 고등학교 생활을 할 것이 기대된다 말했다.

금산중학교 김00 학생의 학부모는 이번 기회를 통해 내자녀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아이의 학교생활을 조금은 들여다 볼 수 있고 이해하게 되어 좋았다 말했다.

이태연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관심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잘 파악하여 실제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할 수 있고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질 높은 강사진과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