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교육자료 발간
충남교육청,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교육자료 발간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2.13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전환교육, 적정기술 활용 환경교육 등 토론 수업에 활용

환경사랑 학생동아리를 중심으로 학교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에너지교육 활성화를 위해 환경 사랑 학생동아리를 위한 교육자료를 발간하여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

이번에 발간한 자료는 ‘에너지 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토론 교육자료’와 ‘적정기술을 활용한 교육자료’ 등으로 도내 환경사랑 학생동아리는 물론 수업시간 에너지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에너지 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토론 교육자료’는 에너지의 이해, 주제별 토론자료, 토론 수업 길라잡이, 신․재생 에너지 대한 이해로 구성되어있다.

이 자료는 원자력발전에 대한 찬반 토론과정을 통하여 에너지 문제에 대하여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적정기술을 활용한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교육자료’는 적정기술을 학교환경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개발됐다.

이 자료는 적정기술의 이해, 17종의 적정기술 프로그램, 충청남도 적정기술 자원현황, 적정기술을 활용한 환경동아리 지도사례로 구성되어 있다.

적정기술(Appropriate Technology)은 개발도상국의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도입된 개념으로, 지금은 그 의미가 확장되어 에너지, 주거, 친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백운기 미래인재과장은 “이번에 개발한 교육자료가 환경동아리 뿐만 아니라, 각 교과영역에서도 널리 활용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하여 에너지감수성을 갖춘 미래인재를 기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