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교실 속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2019학년도 교실 속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2.2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교육 연수

금산교육지원청(이태연 교육장)은 21일(목) 오후 2시부터 금산여자중학교 컴퓨터실에서 올해 6학년 담임교사 약 30명을 대상으로 ‘교실 속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금산초 권숙홍 교사, 상곡초 최영철 교사 외 2명의 보조교사의 협조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 날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소프트웨어교육 대비 교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충청남도연구정보원 선도교사가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 형태로 실시되었다.

본 연수는 교실현장의 SW교육 즉 6학년 실과수업 지원을 위한 실질적 연수 내용으로 편성하여 1교시 컴퓨팅 사고력 알고리즘과 놀이중심 교육, 2교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에 이어 3, 4교시 피지컬 컴퓨팅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금산동초 김시연 교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실과 소프트웨어 수업에 대비한 체계적인 연수를 받게 되어, 앞으로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본 연수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산교육지원청 이석희 교육과장은, 앞으로 초등 교원의 소프트웨어 지도역량 개발을 위한 다양한 연수의 기획과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 교원의 확보 및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효율적인 소프트웨어교육 교수·학습 방안 마련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였다.

교실 속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교육 연수
교실 속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교육 연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