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9청소년지원사업 본격 시동
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9청소년지원사업 본격 시동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3.13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은 학교에 입학 후 3개월 이상 장기 결석을 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제적·퇴학처분을 받은 청소년,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6년부터 3년 연속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우수 사례 센터로 선정됐으며, 2018년 12월 ‘국민건강 보험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2018년 센터를 이용한 학교 밖 청소년 총 250명 중 43명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했고, 18명이 푸드테라피 과정을 수료하거나 캘리그라피 3급을 취득한 바 있다.

올해에도 개인상담, 무료 건강검진, 자격취득 지원으로 안전요원 자격증(심폐소생술), 검정고시 학습지원, 특성화 프로그램, 자기계발 프로그램, 충남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제주도 수학여행(2박 3일), 문화체험, 꿈드림 발표회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검정고시 학습지원은 연중 2회(4월, 8월) 실시되는 시험 일정에 맞추어 관내 학원과의 MOU 체결을 통해 주 4회 학습 멘토링, 무료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교재를 제공한다.

특성화 프로그램은 3월에서 10월까지 감자, 고구마를 재배 및 수확하여 관내 경로당에 기부하는 텃밭 가꾸기와 월 1회 관내 여성경로당을 방문, 손맛사지 및 네일아트, 음악 치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봉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몸으로 실천하는 기회를 갖는다.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는 손뜨개 및 손바느질 체험, 도자기 만들기 체험이 10회 이상 진행된다. 만들어진 작품들은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월장)를 통해 판매 및 수익금 일부가 기부된다. 또한 하반기 꿈드림 발표회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참여 신청은 금산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041-751-138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