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청소년 도박예방을 위해 한 뜻으로
이제 청소년 도박예방을 위해 한 뜻으로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5.10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도박예방교육 생활지도담당자 협의회 실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월 말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교육에 관한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학생의 도박으로 인한 문제를 예방하고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도내 중등 생활지도 업무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10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협의회를 가졌다.

지난 1월 충남도의회는 교육위원회 김은나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의원 13명이 공동 발의해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교육에 관한 조례’를 통과시키고 도교육청이 학생 도박 예방교육을 실시하도록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김세진 대전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해 한 시간 반 동안 인터넷과 모바일 도박을 중심으로 도박예방교육을 실시하고, 현장체험 학습 관련 청렴 교육과 매뉴얼도 함께 안내했다.

도교육청 양정숙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청소년기 아이들이 사행성 오락에 빠지지 않고 황금만능주의 사고에 몰입하지 않도록 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라고 강조하고 “충남의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는 학교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월 말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도박예방교육 실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월 말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도박예방교육 실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