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청소년미래센터, ‘제2회 해피데이 축제’ 성황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제2회 해피데이 축제’ 성황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5.13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직접 기획·운영

금산청소년미래센터는 11일 센터 내에서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역 청소년을 위한 행사로 ‘제2회 해피데이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출장작곡가 김동산과 함께 하는 청소년 공감콘서트’를 시작으로 ‘청소년 벼룩시장’, ‘미래센터 스탬프 투어’, ‘4차 산업 체험 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공감콘서트’를 통해 평소 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을 담아 ‘내가 바라는 이성 친구’라는 곡을 함께 작사·작곡해 노래까지 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벼룩시장’을 통해 물물거래에 대한 체험과 경제에 대한 올바른 관념을 쌓아보기도 하고 ‘4차 산업 체험교실’을 통해 3D프린팅과 VR에 대한 간접 체험을 해보기도 했다.

특히, ‘미센 스탬프투어’는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 및 준비해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초성퀴즈’, ‘청운위를 이겨라’, ‘풍선 터뜨리기’, ‘절대음감’, ‘팔찌만들기’, ‘버튼만들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통해 스탬프 미션 수행 정도에 따라 간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김나연(산업고) 청소년운영위원장은 “5월에 학교일정이 많아 준비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참여하는 친구들이 웃으며 좋아해주는 모습을 보니 보람찼다.”며 “함께 준비해준 청소년운영위원회 모든 친구들에게 고맙고, 오늘 함께 노래도 만들어 불러보았는데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남긴 거 같다.”고 운영 소감을 전했다.

미래센터 해피데이 축제
미래센터 해피데이 축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