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발산한 다문화 발표 한마당!
꿈과 끼를 발산한 다문화 발표 한마당!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5.27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충남고교생 일본어 스피치·문화 발표대회 열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충남일본어교사들의 연구모임인 충남일본어교과교육연구회가 전국대학교수협회인 한국일본문화학회와 공동주관하는 제8회 전국 고등학생 일본어 스피치대회 충남·세종 예선과 제2회 일본문화PPT 발표 충남·세종대회가 25일 충남외국어교육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충남 고교생들의 세계시민 역량을 키우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이다. 올해부터는 교류와 협력 그리고 역량강화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까지 확대했으며, 충청남도교육청과 충남외국어교육원, 일본국제교류기금 한국문화센터, 일본아시아태평양대학(APU) 등이 후원했다.

발표대회에는 각 학교에서 선발된 대표 1개 팀만이 참가할 수 있어 20여 팀이 학교를 대표하여 수준 높은 경합을 펼쳤다. 참가학생들은 정규교과 시간과 방과후학교를 통해 배운 일본어 실력을 마음껏 뽐냈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는 멋진 퍼포먼스와 창의적인 발표로 꿈과 끼를 발산하며 서로에게 감탄과 박수를 보내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황석균 충남일본어교과연구회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사회의 주역인 고교생들이 함께 살아갈 수밖에 없는 가까운 이웃나라들과 문화적 교류를 통해 평화와 발전을 함께 모색하는 다문화공동체로서 삶의 의미를 생각해 보고 글로벌리더로서 성장해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8회 전국고교생 일본어 스피치대회 충남·세종예선 및 제2회 일본문화PPT 발표 충남·세종대회
제8회 전국고교생 일본어 스피치대회 충남·세종예선 및 제2회 일본문화PPT 발표 충남·세종대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