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 맞춤 지원으로 행복급식 실현 총력
학교 현장 맞춤 지원으로 행복급식 실현 총력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5.31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급식지원단’ 가동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영양(교)사의 급식 경영과 교육전문성 신장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31일 아산시 동덕초등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급식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교육급식지원단은 학교 현장의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학교로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급식 문제를 함께 해결하거나 영역별 컨설팅을 실시하게 된다.

지원단은 3개 팀 우수교사 30명으로 구성된다. 영양교육지원팀은 창의적체험활동과 동아리운영, 식품안전교육, 식품알레르기 영양상담기법을 지원하고, 급식운영지원팀은 건강식단 구성, 우수식재료 선택과 건강조리법, 2~3식 운영방법을 지원한다. 급식관리지원팀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와 에듀파인, 수발주프로그램, 위생안전관리시스템의 효율적인 사용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서연근 체육건강과장은 “교육급식지원단 운영은 각각의 학교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정책으로 영양(교)사에게는 업무 능력 향상을, 학생에게는 건강하고 행복한 급식을, 학부모에게는 안심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충남교육청은 영양(교)사의 급식 경영과 교육전문성 신장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급식지원단 가동에 들어갔다.

찾아가는 학교급식 종합컨설팅 지원단 발대식
찾아가는 학교급식 종합컨설팅 지원단 발대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