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참여기구 연대, 제10회 충청남도청소년참여대회 참석
금산군 청소년참여기구 연대, 제10회 충청남도청소년참여대회 참석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6.03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지역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들이 태안 만리포청소년수련원에서 5월31일부터 6월1일까지 1박2일 간 개최된 ‘2019 충청남도 청소년참여대회 – 충청남도, 청소년 愛 빠지다’에 참석했다.

작년에 이어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마달피삼육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금산문화의집 청소년참여위원회까지 4개 기구, 총25명의 청소년들이 지역을 대표해 자리를 함께했다.

도내 청소년참여기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해마다 추진되는 이번 참여대회에는 15개 시·군에서 41개 청소년참여기구 약 300 여명의 청소년들 및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참여대회에서는 참여기구의 이해, 스피치, 보고서 작성, 회의진행기법, 영상편집, 청소년참여예산학교, 정책제안서 작성 등 참여기구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연수를 통해 참여기구로서의 전문적 지식 학습과 체험기회를 제공,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참여활동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참여대회에 참여하였던 김나연 학생은 “처음으로 참여대회에 다녀왔는데 정적인 활동이 많아 다소 힘들었지만 바다도 보고 참여기구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금산의 청소년들이 교류활동을 통해 친분을 쌓고 함께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