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중등 영어교과 교육과정 현장교원 직무연수
금산교육지원청, 중등 영어교과 교육과정 현장교원 직무연수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7.19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재구성으로 학습경험의 질 개선 및 영포자 없는 영어교실 구축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은 지난 7월 17일(수) 공주 고마아트센터에서 충남 관내 영어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중등 영어교과 교육과정 현장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영어교과 교육과정의 이해를 기반으로 2015개정교육과정의 현장 안착과 학년별 영어교과 교육과정재구성으로 학습경험의 질을 개선하고 학생 맞춤형 수업으로 영어 교실 수업을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수는 중학교 4개 분과와 고등학교 3개 분과 총 7개 분과로 교사들이 학교현장에서 가르치는 학년을 중심으로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고등학교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지원을 위하여 ‘실용영어, 영미문학읽기, 진로영어’ 등의 진로선택교과를 교사 스스로 계획하고 재구성하도록 연수가 구성되어 현장 적용도가 높다는 의견이다.

금산교육지원청 이태연 교육장은 “영어핵심역량인 ‘영어 의사소통능력, 자기관리 역량, 공동체 역량, 지식정보처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사들이 스스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이번 연수의 가장 큰 목적이다”라며 “영포자(영어를 포기한 자)가 없는 영어교실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가자”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