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충청남도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 금산군 쾌거 !!
제12회 충청남도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 금산군 쾌거 !!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8.0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경진 장년부 우수상.(부성아대표, 금향농장)
유투브 UCC경진 최우수상.(황선학대표, 손끝으로만드는세상)
농산물 품평회 최우수상(금산군 단체전 – 인삼맥주, 깻잎아이스크림 등)
사진전 입선.(황선학대표, 손끝으로만드는세상)
제12회 충청남도 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 금산군 출전자와 함께 2019. 07. 30 장소 : 예산 스플라스 리좀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이란 말이 있다.

미래사회에서도 이 말의 유효성을 그대로 유지시켜 줄 주역들의 잔치가 열렸다.

무더위 폭염 속에 충남 정보화농업인들의 향연인 제12회 충청남도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김가령 대회장)가 예산 덕산스파캐슬에서 약 400여명의 충남지역 정보화농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양승조 충남 도지사와 유병국 충청남도의회 의장의 축하메세지가 이어졌다.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선진화된 농업기술이야말로 지속적으로 응용하여 새로운 농업 영역을 개척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농업이 처한 위기를 바라볼 때 어려운 상황이지만 정보화 확산을 통해 이를 극복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농업인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키며,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정보 마케팅 활용을 통해 스마트농업 선도하자'의 구호 아래 이 번 전진대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IT활용 마케팅 청년, 장년 각 부문 / 정보화 농업사진 부문 / 창업농 부문 /농장홍보 유튜브 부문 / 우수 시·군 부문 등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7명이 시상대에 올랐다.

특히 금산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이상배 회장)는 지역내에서의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도 경진에서 최우수상을 비롯 많은 수상자를 배출했다, 또한 사이버상 활동을 통한 농산물 홍보와 연구회의 자치 운영 등의 많은 활동부문에서도충청남도의 농업을 선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금산군(문정우 군수)에서의 농업 부문 정보화 역량 강화를 통해 어려워져만 가는 농촌경제를 되살리고 정보화 농업인 스스로가 앞장서서 농업 정보화라는 큰 물결을 순항하기를 기대해 본다.

수상 내역으로는 블로그경진 장년부 우수상에 부성아대표(금향농장), 유투브 UCC경진 최우수상에 황선학대표(손끝으로만드는세상), 농산물 품평회 최우수상에 금산군이 선정되었다. 인삼맥주와 깻잎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품목들이 전시 출품 되었다. 사진전에도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황선학대표의 사진이 입선되었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와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의 공동주관으로 개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