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금산 진산면서 의료봉사활동
세브란스병원, 금산 진산면서 의료봉사활동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8.2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브란스병원 재난대응의료안전망사업단(단장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지난 16일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현대차 정몽구재단(이사장 권오규)과 공동으로 금산군 진산면사무소에서 의료봉사활동

세브란스병원 재난대응의료안전망사업단(단장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지난 16일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현대차 정몽구재단(이사장 권오규)과 공동으로 금산군 진산면사무소에서 ‘폭염대비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여름철 폭염 등으로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재난취약계층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명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세브란스병원에서는 응급의학과, 외과, 영상의학과,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약사, 간호사, 응급구조사 등 총 12명의 의료진이 질환별 전문의 진료뿐만이 아닌 초음파검진, 약 처방 등 다양한 의료 진료를 펼쳤다.

진료를 받은 110여명의 주민 중 대부분이 65세 이상으로 만성질환 등에 대해 상담을 요청했다.

세브란스병원 전문의들은 질환별 진료에 이어 건강관리 상담까지 병행, 수혜자 중심의 진료로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금산군보건소에서도 A형간염예방, 즐거운 야외활동을 위해 진드기 주의점 홍보 및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을 운영,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일상생활 습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서명하 진산면장은 농업으로 평생을 살아온 주민들이 대부분으로 각종 질병이 있으면서도 제 때 병원을 찾지 않는 주민이 많은데 당일 새벽부터 장비를 직접 챙겨 의료지원 해준 세브란스병원 재난대응의료안전망사업단 의료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