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금산 유치원 교사 개정누리과정 연수
2019 금산 유치원 교사 개정누리과정 연수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09.18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이태연)은 9월17일(화)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교원대 유아교육원장 김경철 교수를 초청하여 2019개정누리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주된 내용은 만 3∼5세 공통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이 내년 3월부터 교사 주도 활동에서 벗어나 유아의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유치원 교사의 개정 누리과정의 주요 내용을 통해 자율권을 확대하는 연수이다.

2019개정 누리과정은 교사 주도 활동을 지양하고 유아가 충분한 놀이 경험을 통해 몰입과 즐거움을 느끼면서 자율·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가는 누리과정,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 교육과정의 5개 영역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360여개였던 연령별 세부 내용은 59개로 간략화하고 다양한 교육방식이 나올 수 있도록 현장 자율성을 확대한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 연수로 이어졌다.

황석연 교육과장은 "놀이는 활동이라기보다 유아 존재 자체로서 개정 누리과정을 통하여 교사의 지나친 간섭을 지양하고 유아의 삶과 생활에서 가장 좋아하는 배움의 방식이 되기를 바란다며 개정 누리과정이 안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