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진산초 학부모 학습공동체 지원사업, 공부가 되는 별자리 관측 가족캠프
2019년 진산초 학부모 학습공동체 지원사업, 공부가 되는 별자리 관측 가족캠프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10.0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7일(금)부터 28일(토)까지 금산군 진산면에 위치한 진산초등학교(교장 : 김효영)에서 2019년 진산초 학부모 학습공동체 지원사업(학부모 회장 : 이형)으로 <공부가 되는 별자리 관측 가족캠프>가 진행됐다.

요즘은 대기환경도 좋지 않을뿐더러 밤에도 빛이 많기 때문에 예전처럼 별을 보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삶이 바빠서인지 요즘은 하늘 한번 올려보지 못하는 삶을 살아가는 경우도 많은데 이러한 행사를 통해 가족들이 함께 학교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별을 관측하고 별자리를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전체 행사순서는 가족들끼리 오순도순 모여서 삼겹살파티를 하고, 전체망원경을 통해 목성과 토성을 관측하고, 별과 별자리를 공부했으며, 이후 체육관 강당에서 레크레이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다.

그리고 운동장과 체육관 강당에 텐트를 치고 잠을 자는 것으로 1박2일 캠프는 끝났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공부가 되는 별자리 가족캠프>를 통해 바쁜 일상을 떠나 아이를 비롯하여 가족들, 그리고 학부모들이 함께 삼겹살도 먹고, 별을 보며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었고, 레크레이션을 하면서 오랜만에 땀 흘리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며, “이런 뜻깊은 캠프를 마련해준 김효영 교장과 여러 학부모를 비롯해서 준비하는 모든 분들 수고 많았다. 그리고 매년 이러한 캠프가 열렸으면 좋겠다.“고 캠프 참여소감을 밝혔다.

진산초등학교는 1912년 5월 1일 개교를 한 학교로서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한다.

현재는 79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