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설치 및 지원 조례 제정
충남도의회,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설치 및 지원 조례 제정
  • 장성수 기자
  • 승인 2019.10.14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곤 의원, 충청남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설치와 지원 근거 마련,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실현 지원 및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도모 핵심...

충남도의회가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김석곤 도의원(금산1)
김석곤 도의원(금산1)

충남도의회는 김석곤의원(금산1)이 공동 발의한 ‘충청남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지난 제315회 임시회에서 원안가결 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는 도내 유치원과 초·중등학교에 설치된 운영위원회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설치하고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이 핵심이다.

단위학교 운영위원회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호 정보교환 등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것이다.

조례에는 협의회는 학교운영위 지원과 상호 협조사항, 주요 심의사항 관련 정보교환, 시군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지원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협의회 위원은 학교와의 거래 등에 있어 지위를 남용한 이권개입을 금지함으로써 협의회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협의회 운영에 필요한 경비는 교육비특별회계에서 편성해 지원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김 의원은 “협의회는 단위학교 운영위원회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할 것”이라며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학교 운영을 지원해 명실상부한 학교자치기구로 자리 잡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