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부중, ‘아! 대한민국, 세계 속 나의 미래를 찾아!’
추부중, ‘아! 대한민국, 세계 속 나의 미래를 찾아!’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10.16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중국으로 국외현장체험학습 떠나다!

추부중학교(교장 권영선) 3학년 학생들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간 중국으로 국외현장체험학습을 떠났다.‘아! 대한민국, 세계 속 나의 미래를 찾아’라는 슬로건 아래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위해 힘쓴 선조들의 발자취를 찾아보고 민족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국외현장체험학습은 단순한 해외체험이 아니라 준비하는 과정에도 교육적 가치를 두고 진행해왔다. 현재 3학년 학생들이 1학년 때인 2017년에 학생·학부모 의견수렴을 통하여 해외체험학습을 결정하였으며, 그 이후로 학생들은 정기적금을 들어 자발적으로 여행 경비를 모았다. 여기에 더하여 동창회의 많은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 올해 해외체험학습이 순조로이 진행될 수 있었다.

첫날 동방명주, 상해역사박물관 견학을 시작으로 상해 임시정부청사, 항주 임시정부청사, 윤봉길 의사의 유품이 전시되어 있는 홍구공원, 그리고 성황각·성황묘, 송성가무쇼, 주가각 등 독립운동 당시 선조들의 발자취가 담긴 역사적인 장소 뿐만 아니라 중국의 오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소을 탐방하며 세계 문화 속에서 우리의 역사를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 후에는 학교에 돌아와 새로이 얻게 된 지식과 견문을 자기의 것으로 내면화할 수 있도록 소감문을 작성하고 조별 보고회를 통한 나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권영선 교장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해에 이루어진 중국 국외현장체험학습이라 더 의미가 깊다.”며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폭을 넓히고 올바른 역사관 토대 위에서 세계시민의식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