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2019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 실시」
금산교육지원청 「2019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 실시」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9.11.08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 11월 8일(금)에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육활동실에서 관내 유치원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2020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예정학생 11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2019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019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적응 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즐거운 학교생활 및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지원하고,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학부모의 심리적 불안 해소 및 가족역량을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했다.

2020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예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연수에서는 금산중앙초등학교 윤지영 특수교사, 금산금성초등학교 박금선 통합학급교사를 초빙하여 입학 전 학부모의 준비 사항, 양육 자세, 교육과정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으며,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유아들에게는 금산보건소 이희성 의사를 초빙하여 건강한 몸을 가꾸는 법을 진행했다.

이번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지원센터, 유치원 및 초등학교가 협력하여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입학적응지원을 도우며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학부모의 불안 해소 및 가족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이태연 교육장은 ‘초등학교 통합교육 환경을 이해하고 사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구현할 수 있으며 학부모 연수 및 정보 제공을 통해 학부모의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며, 가족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