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성화센터, 시장가는 길 - 72시간 프로젝트
㈜지역활성화센터, 시장가는 길 - 72시간 프로젝트
  • 강명이
  • 승인 2017.12.1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활성화센터에서는 금산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과 연계해 경관개선을 위한 “시장가는 길-72시간 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했다.

금산시장의 인근마을 골목과 도로변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경관을 개선하고 활성화시키고자 했으며 제작과정을 지역주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지역경관개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투리 공간도 유용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으로 변화할 수 있음을 인식하고자 시도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부대학교 환경조경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마을주민과 팀을 이루어서 진행했다.

학생 우너쉽과 하옥1리 팀은 금산시장 앞 하천 산책로를 대상지로 확정해 바람개비와 LED장미, 전신주 시트지 부착 작업을 했으며, 학생 상부상조와 하옥4리 팀은 하옥4리 팔각정 앞 옹벽으로 대상지를 확정해 옛 명칭인 빨딱 고개를 이용한 벽화디자인을 했고, 학생 화조월석과 상옥1리 팀은 새창물길 골목의 철조망과 방치된 공터를 대상지로 선정해 철조망을 활용한 액자골목과 야광자갈, 항아리를 이용한 물길정원 만들기를 했다.

마을의 특징이나 유래를 수집하고 주민들과의 의견을 나누며 총 13주차에 걸쳐서 만들어진 이 프로젝트는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격려가 있었으며 추운 날씨 속에서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완성이 됐다.

새롭게 탈바꿈된 이 거리는 주민들의 환한 웃음과 스토리가 있는 새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시장가는 길이 한결 즐거워질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