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2020중증장애학생 희망일자리 직장생활 지원을 위한 연수 운영
금산교육지원청 2020중증장애학생 희망일자리 직장생활 지원을 위한 연수 운영
  • 성승환 기자
  • 승인 2020.01.29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은 1월 29일 청내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육활동실에서 금산 희망일자리 참여자 12명(2020년 2월 참여자 포함)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윤예라 교사(금산여중)와 윤태성 교사(아산성심학교)를 초청하여‘직장 내 성폭력 예방 및 안전한 직장생활’및‘직장생활을 위한 자기관리 방법’이라는 주제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전반적인 직장생활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에 대한 복무규정과 자기관리에 대한 내용 및 직장 내 성폭력 예방 등의 장애학생 직업소양 및 직무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연수 후 금산읍 일대에서 카페체험과 함께 선후배와의 대화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실제 현장에서 근무를 하면서 쌓였던 스트레스와 어려웠던 일들을 선배 취업인과의 상담을 통해 해소하고, 직장인으로서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태연 교육장은“이번 희망 일자리 연수를 통해 안정적인 직장 생활 정착에 도움을 줘, 진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