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2020학년도 지역유관기관 1차 업무협의회 실시
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2020학년도 지역유관기관 1차 업무협의회 실시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0.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협의회
2020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협의회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양정숙) Wee센터는 제일정신건강의학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담당자가 모인 가운데 2019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전문기관 심층평가와 관련하여 업무협조 과정 평가와 2020년도의 효율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유관기관 업무협의회를 지난 5월 19일에 실시했다.

Wee센터와 지역의 유관기관은 정기적인 업무협의회를 통해 사업 진행에서 어려웠던 부분과 개선 사항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각 기관의 지원방안 및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등 지역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관내 학생들을 다각도에서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음건강과 스트레스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지역사회 상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심리지원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의 제한과 학사일정의 변경으로 가정 내 어려움이 증가하여 기존에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은 물론 일시적 불안을 겪는 학생 또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다.

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황석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 대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와 개입일정이 늦어지는 상황에서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지원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