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하이텍고, 찾아가는 취업맞춤반 협약식 실시
금산하이텍고, 찾아가는 취업맞춤반 협약식 실시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0.07.02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하이텍고, 2020년 취업맞춤반 협약식 및 산학협력위원회(유니쎌팜)
금산하이텍고, 2020년 취업맞춤반 협약식 및 산학협력위원회(유니쎌팜)

금산하이텍고등학교(교장 한창원)는 지난 6월 한 달간 14개 우수 중소기업 대표와 3학년 학생 22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업-학교-학생을 연결하는 ‘취업맞춤반 협약식’을 가졌다.

취업맞춤반이란 학생들이 졸업 후 산업체 현장에 진출하기 전에 산업체에서 실제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직무분석 결과를 토대로 학교에서 산업체 맞춤형 교육을 받으며 산업체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에서는 산업기능요원 업체지정에 있어 가점을 받고 안정적으로 우수한 기술인재를 채용할 수 있다는 이점을 얻게 된다. 발탁된 학생들은 졸업 후 산업기능요원으로서 근로와 군복무를 동시에 해결되며, 일부 기업은 계약학과를 운영하여 대학진학을 할 수 있다.

전년까지는 교내에 업체 대표와 학부모 모두를 초대하여 대규모로 협약식 행사를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담임교사와 취업맞춤반 참여학생이 협약업체에 방문하는 ‘찾아가는 취업맞춤반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한창원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악화되고, 학생 등교가 미뤄지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학생 취업에 열의를 보인 선생님들의 의지와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로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