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확진자 해외입국학생으로 자가격리 중 확진, 학교 내 접촉자 없어
충남교육청, 학생 확진자 해외입국학생으로 자가격리 중 확진, 학교 내 접촉자 없어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0.07.23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교육감 김지철) 관내 학생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학교 내 확산을 우려하는 목소리에 대해 확산 우려를 일축하고 해당학교와 인근학교를 비롯해 모든 학교가 정상적인 등교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확진 학생은 7월 8일 입국하여 다음 날 진단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런데 자가격리 13일째인 21일 격리 해제를 위한 진단검사 과정에서 무증상 양성 판정을 받았다. 그래서 현재 중부권 제1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해 있다. 의료진 확인 결과 경증으로 상태는 양호한 편이다.


해당 학교는 확진 학생의 해외입국과 자가격리 사실을 이미 인지하고 있었으며, 관련 매뉴얼에 따라 모니터링하고 있었다. 사실상 학교 방역망에 있었던 학생이다. 충남교육청 매뉴얼에 따르면 해외입국자나 입국자 가족인 경우 등교(출근) 중지하고 자가격리와 동시에 전담관리인을 지정하여 모니터링한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학생 확진자는 해외입국 학생으로 학교 내 접촉이 없어 학교와 지역으로 확산될 우려는 없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편 7월 22일 확진 학생 가족에 대한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