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면 문화센터 리모델링 준공식
제원면 문화센터 리모델링 준공식
  • 장성수 기자
  • 승인 2020.08.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건전한 여가활동 및 문화체육 예술활동 중심지 역할 "톡톡"

3일 오후 3시, 제원면 문화센터 리모델링 준공식을 가졌다.

테이프 커팅식
테이프 커팅식

이날 준공식에는 문정우 금산군수와 안기전 금산군의회 의장, 김종학, 신민주, 김근수 군의원, 김복만 도의원, 정해천 금산군체육회장을 비롯해 박상규 제원면장, 지역기관단체장과 김준기 탁구동호회장 등 각 문화체육 예술동아리회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층 탁구장
1층 탁구장

준공식에서 김준기 탁구동호회장은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제원면 문화센터 리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주신 문정우 군수님과 안기전 의장님을 비롯한 금산군의회에 감사드린다."며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제원면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잘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체육센터 2층에는 각종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문화체육센터 2층에는 각종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축사에서 문정우 군수는 "먼저 제원면 문화센터 준공식을 축하한다."면서 "장기적 코로나 19 감염병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최근 장마 폭우로 인해 농경지가 침수되는 등 농민들의 걱정과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금산군에서도 수해복구를 위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운동의 최종 목표는 건강을 지키기 위함이다. 이번에 새롭게 리모델링한 제원면 문화센터를 활용해 체육활동 열심히 하셔서 건강과 행복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층 당구장
2층 당구장

안기전 의장은 "감회가 새롭다며 예전에 생활체육회장을 맡았었는데 그 당시는 지금처럼 체육시설들이 좋진 않았다. 그런데 이곳에는 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잘 만들어 놓은 것 같다며 제원면 문화센터가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힐링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이 애용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2층 서예반
2층 서예반

제원면 문화센터는 2019년도 수변구역 특별 주민지원사업기금으로 제원리 소재지에 있는 농협 건물을 매입, 탁구장 등으로 사용해오다가 이번에 7억 원(기금 5억 5000만 원, 지방비 1억 5000만 원)을 들여 리모델링 및 내진보강공사로 새롭게 단장했다. 문화센터 1층은 탁구장과 2층에는 헬스시설, 서예반, 당구장 등 다양한 문화체육시설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