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선관위, 중부대 총학생회 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금산군선관위, 중부대 총학생회 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0.11.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부·고양캠퍼스 학생 1,800여 명 참여
금산군선관위, 중부대 총학생회 선거 등 온라인투표 지원
금산군선관위, 중부대 총학생회 선거 등 온라인투표 지원

금산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조영범)는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이용하여 11월 18일 중부대학교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총대의원회, 총동아리연합회) 선거 및 경찰행정학과 학회장선거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는 선거인이 직접 투표소에 가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PC를 활용하여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편리하게 투표를 마칠 수 있는 것으로, 비대면·비접촉으로 의견을 모으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코로나19 발생 전에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계속 서비스를 해왔던 것으로, 우수한 보안성과 편리한 참여방법, 수요자중심의 맞춤형 투표방식으로 각종 생활주변 선거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중부대학교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총대의원회, 총동아리연합회) 선거 및 경찰행정학과 학회장선거에서 충청캠퍼스와 고양캠퍼스 학생들로 구성된 선거인단은 11월 18일 스마트폰과 인터넷 PC 등으로 투표에 참여하였다. 학생자치기구 선거의 경우 양 캠퍼스에 현장투표소를 설치하여 운영하였다.

금산군선관위는 공공기관이나 학교, 민간단체 등이 대표자를 선출하거나 정책 결정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경우 편리성과 정확성, 안전성을 갖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홈페이지(www.kvoting.go.kr)에서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고 관할선거관리위원회에 방문‧접수 후 수수료를 납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안내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안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