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치매안심센터, 치매 친화적 금산군 조성 업무협약
금산군치매안심센터, 치매 친화적 금산군 조성 업무협약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1.05.0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저소득 취약 자활근로 주민 검진 및 프로그램 등 제공
금산군치매안심센터-충남금산지역자활센터 친화적 금산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금산군치매안심센터-충남금산지역자활센터 친화적 금산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금산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화영)는 지난 4일 충남금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천병선)와 치매 친화적 금산군 만들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관내 저소득 취약 자활근로 참여주민에게 치매 예방 및 조기 검진을 실시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과 지역사회 인적 자원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자활센터에서는 치매 어르신들의 식사·영양 관리를 위해 우유, 두부, 빵, 음료 등 푸드뱅크 식품 기탁을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전 직원이 치매체크 앱을 활용한 비대면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해 치매극복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을 위한 활동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이화영 보건소장은 “인구 고령화로 군의 치매 어르신의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한 치매 극복 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충남금산지역자활센터는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받아 현판을 증정받았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선도기관 및 치매안심가맹점, 치매파트너 및 파트너 플러스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난해 치매안심가맹점 2개소가 지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