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하이텍고등학교 ‘함께 봄’ 도서실 준공
금산하이텍고등학교 ‘함께 봄’ 도서실 준공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8.10.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실 리모델링을 통한 다양한 독서 교육 활동의 길 열려

금산하이텍고등학교(교장 한창원)는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도서실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하고 ‘함께 봄’ 도서실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도서실을 개관하였다.

금산 하이텍고등학교 도서실 리모델링후 도서관 에서 학생들의 독서하는 모습
금산 하이텍고등학교 도서실 리모델링후 도서관 에서 학생들의 독서하는 모습

금산하이텍고등학교 도서실은 기존 시설 및 비품들이 노후화되어 학생들의 독서환경 조성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올해 초 충청남도교육청이 시행하는 도서실 환경개선 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총 3200만원의 환경개선 사업 지원금을 교부받았고 5월부터 우수 도서관 학교 견학, 도서실환경개선추진위원회 협의, 설계도면 협의 등의 과정을 거쳐 8월부터 공사면적 130m² 규모로 리모델링에 착공하여 새롭게 개관하게 된 것이다.

이번 환경개선 사업으로 도서실 내, 외부 벽면 인테리어 및 바닥 교체, 벽면 독서대 설치 공사를 실시함으로써 독서 친화적 공간을 확보하였고 노후 된 책걸상 및 서가, 빔프로젝터 등 도서실 비품을 교체하며 다양한 형태의 학생 중심 도서관 수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단장한 도서실을 이용한 도서부 김민재 학생은 “전보다 훨씬 도서실 분위기가 밝아지고 깔끔해졌다. 도서실이 새롭게 바뀌고 정돈되다 보니 더 많은 친구들이 도서실을 이용하는 것 같다.”며 도서실 이용 소감을 밝혔다.

금산하이텍고등학교에서는 학생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서실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독서 공간을 지원 할 뿐 아니라 2년 동안 봄드림 우수도서 지원 사업에 공모함으로써 우수도서 500여권을 확보하였고 독서토론대회, 시쓰기 대회, 아침독서 운동 등 내실 있는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성화고 학생들의 인문학적 역량을 꾸준히 신장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