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수학과목 맛있게 즐긴다.
어려운 수학과목 맛있게 즐긴다.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8.10.2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27일, 충남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수학축제)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7일, 아산 순천향대학교에서‘활동 및 탐구 중심으로 수학의 맛을 아는 우리’라는 주제로‘2018 충남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충남도교육청 27일, 충남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수학축제) 개최
충남도교육청 27일, 충남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수학축제) 개최

이번 축제는 초, 중, 고 49개 부스를 마련해 학교 수학 동아리 중심의 동아리 발표마당, 수학 용어 쉽게 말하기 본선 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전시마당, 놀이마당, 수학 방탈출게임, 수학 클리닉, 수꿈이버스(EBS협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수학과의 즐거운 만남을 제공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피타고라스의 방탈출게임과 수학 말하기 코너에서는 수학적 원리를 활용한 실용적 산출물을 만들어 내게 해 나눔과 배려를 체험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의 발길을 머물게 했다.

참가한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 향상과 함께 수학 학습에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된 풍선으로 만드는 정다면체 만들기, 십이십면체의 변신, 최소공배수와 60갑자,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 등 다양한 부스 체험도 마련되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가족과 함께 수학을 찾아 떠나는 수학 UCC 작품, 수학 디자인 작품, 수학 과목에 대한 고민을 한방에 해결하는 7명의 수학교사가 운영하는 수학클리닉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