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22년 성교육전문강사 양성과정’성료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22년 성교육전문강사 양성과정’성료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2.02.2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밝은 성 정체성 형성 위한 성교육전문강사 양성과정 실시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2022년 성교육강사 양성과정' 성료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2022년 성교육강사 양성과정' 성료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는 2월 16일(수) ~ 18(금)까지「성교육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였다.

신고의무자 교육을 비롯해 성교육강사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청소년혐오문화와 젠더갈등’, ‘아동청소년의 이해와 성’ 등 심도깊은 주제의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태아발달모형, 임산부벨트, 신생아인형, 사춘기게임 등의 교구를 활용한 대상별 체험형성교육이 진행되었다.

충남지역 15개 시군에서 모인 23명이 참여하여 100%가 수료하였으며, 충남지역의 성교육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신미희센터장은‘이번 양성교육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에게는 재취업의 기회를 부여하고, 성폭력예방과 건강한 성문화를 만들어 나갈 전문강사를 양성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도민 성인지감수성 향상에 부응하기 위하여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4월부터는‘성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041)337-1585로 문의하면 안내 및 신청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홈페이지주소 https://chungnamoius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