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적용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실행연수 실시
2019 적용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실행연수 실시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8.11.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은 11월 29일 15시30분부터 금산웨딩컨벤션센터(GCC)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원 약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설명회 및 실행연수를 가졌다.

본 설명회는 내산초등학교 이재연 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2019학년도 교육과정에 적용되는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함께, 교사가 교실 수준에서 학생의 참학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성취기준 중심의 수업을 설계하거나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사례 중심 소개로 진행되었다.

‘총론’에서는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 구현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기본 방향, 기준, 교육과정 평가와 질 관리, 학교교육과정 지원 등으로 구분하여 안내하였으며 이어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부분에서는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대한 교과서(단원) 반영 부분 및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결손과 중복 단원을 안내함으로써 충실한 학기 지도 계획이 설계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금산중앙초등학교 이용찬 교사는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에 대한 방향을 정립하고, 성취기준의 재구조화를 통한 과정중심 평가 사례를 확인할 수 있어 유익하였다.”며 본 연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석희 금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충청남도 수준의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성격을 재강조하며, 달라지는 교육현장 및 학교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을 위한 성취기준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과 배움중심 수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본 연수 자료를 잘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충남 참학력 교육과정 설명회(금산교육지원청)
충남 참학력 교육과정 설명회(금산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