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기초학력향상 종합지원 체제 강화
충남 기초학력향상 종합지원 체제 강화
  • 성승환 기자
  • 승인 2018.12.0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2018 두드림학교 성과보고회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일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2018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의 하나로 실시한 2018 두드림학교 성과보고회를 초·중·고 교감, 담당교사 3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기초학력증진을 위한 효율적인 두드림학교 운영방안 과 2019년 지원 계획 방향 논의 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숭실대 김판수 교수의‘공감과 소통의 어울림 교육’의 특강을 시작으로 서천초, 환서중, 계룡고의 운영사례 발표와 기초학력 책임지도 가이드 자료 설명으로 진행됐다.

올해 충남도교육청 두드림 학교는 총 163교(초 85교, 중 57교, 고 21교)을 선정해 교당 500만원에서 900만원까지 지원을 하여 기초학력 부진 학생에 대한 총체적 지원을 실시하여 왔다.

이 외에도 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기초학력향상 지원 사업은기초학습 도우미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기초학력-진단보정 시스템, 학력증진실천사례연구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시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2019년에도 두드림 학교 지원사업이 더욱 확대될 예정인 가운데 이번 성과보고회는 학교현장에 기초학력 향상 지원사업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는 보고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충남 기초학력향상 종합지원 체제 강화
충남 기초학력향상 종합지원 체제 강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