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청토론] 금산 인구 감소 원인 분석과 향후 대책, “젊은 정치인에게 묻는다”
[초청토론] 금산 인구 감소 원인 분석과 향후 대책, “젊은 정치인에게 묻는다”
  • 장성수 기자
  • 승인 2022.08.0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제: 금산인구 감소 원인 분석과 향후 대책
초청패널: 송영천 금산군의회 의원(국민의힘)
              박병훈 금산군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금산중앙신문 장성수입니다~ 

오늘은 인구감소로 지방 소멸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지난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국민의힘 송영천 군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박병훈 군의원님을 초청해 우리 지역 인구감소 원인과 분석, 향후 대책에 대해서 듣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의원님 요즘 행사가 많아 다니시느라 바쁘시죠? 금산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30~40대 젊은 정치인들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큽니다. 

▶약 190만 대전과 세종시를 배후 도시로 두고 있는 충남 금산은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소멸 위기에 직면한 자치단체 중 하나입니다. 금산 인구감소 원인이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의원님께서 생각하시는 지역 인구감소를 막기 위해 우선 당장 해야 할 일과 방안은 무엇이라고 보시는지요? 

▶또 의원님께서 생각하고 있는 금산 인구를 늘릴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상업이 발달한 금산군은 다른 지역에 비해 이동인구가 많습니다. 지역에서 직장과 경제활동을 하면서 대전 등지에서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은데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행정에서 지역 거주실태조사를 통해 원인 분석을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전국 226개 지자체에서 이구동성으로 인구를 늘리겠다고 하는데 좀 더 차별화된 인구정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사망과 출생 등 자연 감소로 인한 인구감소를 제쳐두면 지역 인구 증가는 결국 교육, 경제, 문화편의시설 등 유리한 거주 조건을 충족하기 위한 인구이동의 증가로 보는데요 

▶마지막으로 군민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과 마무리 발언해 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초청 인터뷰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시청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 바쁘신데도 이 자리에 참석하여주신 송영천 의원님과 박병훈 의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금산중앙신문은 지역 언론으로서 언론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독자들의 알 권리와 정보전달 소통창구로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