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상담 사각지대 해소 적극 나서
충남교육청, 학생 상담 사각지대 해소 적극 나서
  • 민도홍 기자
  • 승인 2023.02.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전문상담(교)사 미배치교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65명 배치…학교 내 다양한 상담활동 통해 학생 사회성‧대인관계 향상 지원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신규봉사자 기초과정 연수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신규봉사자 기초과정 연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올해 265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도내 학교 곳곳에 배치하여 활발한 개인‧집단상담 활동을 추진하고, 심리·정서적으로 위축된 학생들에 대한 사회성·대인관계 향상을 지원한다.

작년 봉사자들은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상담활동을 펼치며, ▲10,183명 대상 집단상담 1,185건 ▲222명 대상 개인상담 449건을 운영했다.

올해도 교육청에서는 봉사자들을 전문상담(교)사 미배치교에 우선 배치해 상담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봉사자들의 전문성 신장 및 현장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신규 봉사자로 정식 위촉 전 학생상담 관련 소정의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에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활동을 희망하여 선발된 2023학년도 신규봉사자 33명을 대상으로 16일(목)~17일(금)까지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신규봉사자 기초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할 ▲학교 문화와 학교 상담의 이해 ▲개인 상담 진행의 실제 ▲집단상담 운영의 실제 ▲미술치료 운영의 실제 등으로 구성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이정순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원활히 학교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학교 내 상담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상담자원봉사자분들이 자긍심을 갖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