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동초,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 프로그램 운영
금산동초,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 프로그램 운영
  • 민도홍 기자
  • 승인 2023.05.01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동초,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 프로그램 운영
금산동초,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 프로그램 운영

금산동초등학교(교장 김진미)는 4월 27일(목)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는 충청남도과학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과학·수학·환경 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하나로 산림교육전문가들이 학교로 방문하여 학교 안팎의 환경 및 생태자원을 해설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매일 등교하면서 무심히 지나쳤던 식물들을 자세히 살펴보며 식물의 이름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특징, 그 주변에 살고 있는 동물들도 알게 되었다. 또한 학교 인근의 생태이야기도 들으며, 마음속에 꿈틀거리던 생태감수성도 키울 수 있었다.

한○○ 학생은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매일 학교에서 보는 식물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고, 다른 동·식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학교 나무 이름표를 만들어 주신다고 하니, 우리 학교 나무에 제가 직접 이름표를 걸어주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를 통해 금산동초 학생들은 친근한 학교 주변의 생태자원을 교육자료로 활용하여 생태·환경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고 답을 얻었다. 또한 학교 생태에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되었으며, 애교심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