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중, ‘꿈 찾기 프로젝트’ 진로탐색 체험 활동 운영
복수중, ‘꿈 찾기 프로젝트’ 진로탐색 체험 활동 운영
  • 민도홍 기자
  • 승인 2023.05.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수중, ‘꿈 찾기 프로젝트’  진로탐색 체험 활동
복수중, ‘꿈 찾기 프로젝트’ 진로탐색 체험 활동

복수중학교(교장 이호남)는 5월 1일(월)~2일(화)에 1학년 학생이, 4일(목) 전교생이 함께하는 자유학기제 진로탐색과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본 활동은 교과와 융합한 진로탐색 체험활동으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개인별 꿈 찾기 프로젝트 수행을 목적으로 하였다. 특히 활동 후 느낀점을 참학력 활동지에 작성을 통해 자기주도성 역량에 대해 알아보았다.

1일에는 4시간 동안 1학년 학생들이 감성소품 마크라메 서양매듭 만들기로 자신의 삶과 적성 등에 필요한 기초 소양을 계발하고 진로를 스스로 결정하고 도전하는 능력을 길렀다. 마음을 글로 그려보는 캘리그라피 활동은 더불어 사는 우리라는 주제로 우리말 한글을 본인만의 작품으로 멋지게 독창성 있게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공동체 역량을 길렀다.

2일에는 원예치료 다육아트와 다육 모듬 심기 활동을 통해 식물의 식생을 이해하고 심리적 안정과 치유원예 관련 직업을 탐색하였다. 또한 BOOK-ART를 활용한 다양한 독후활동과 북 바인딩을 통해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보면서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문학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와 사물의 아름다운 가치를 발견하고 향유하였다.

4일에는 3시간 동안 전교생이 플로리스트 체험 감사 꽃바구니 만들기를 하였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플로리스트 직업에 대해 탐색해보고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며 화목한 가족애를 형성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중학교에 입학하고 자유학기제 활동으로 서양매듭과 북아트 등 다양한 진로 탐색을 통하여 나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자율적인 노력을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