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마을 주민화합 한마음 축제 "성료"
장동마을 주민화합 한마음 축제 "성료"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3.05.10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 및 내빈 등 80여 명 참여해 흥겹고 즐거운 시간 가져...
장동마을 축제 김윤희 추진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장동마을 축제 김윤희 추진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해가 오래도록 머문다(長洞)는 의미의 마을인 장동마을(음지1리)주민들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한마음 축제가 지난 5일 마을 회관 앞 광장에서 내빈 및 주민 등 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재웅 새마을 지도자(솔로몬지역아동센터)는 사회를 보면서 “오늘 행사가 비로 인하여 취소될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래도 기도 덕분인지 축제 때에는 소강상태가 되어 행사를 잘 치를 수 있어 다행이다”며 운을 뗀뒤 개회식을 시작했다.

장동마을 축제 추진위원들
장동마을 축제 추진위원들

이날 축제에는 금산군의회 송영천·박병훈 의원, 금산읍 김창섭 읍장, 금산농협 곽병일 조합장, 금산읍이장협의회 장광진 회장, 추부면이장협의회 길일봉 회장, 금산군복싱협회 강포구 회장, 금산건강관리센터 길청암 회장, 충남발전협의회 금산군지회 박창용 회장, 금산환경활동가회 양휴석 회장, 금산여성자원봉사협의회 이옥순 감사, 상류회 김순호 회장, 장동회 명성춘 회장, 대전대 방강웅 명예교수, 중부대 송석린 전 교학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개회식에서 이장으로 6년간 마을발전을 위해 애를 쓴 조기석 고문에게 마을주민들의 감사의 뜻이 담긴 공로패와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전달했다.

마을축제 대회장인 정현도 이장은 “오늘은 마을주민들의 화합과 이사 오신 분들을 환영하는 자리이니만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추진위원회 김윤희 추진위원장(영진백작소)은 “오늘 일기도 고르지 못한데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 해 주신 김창섭 읍장님과 각 사회단체장 및 지역 주민 여러분들게 감사인사 드리며”, “본 행사가 장동마을 발전과 화합의 한마당 잔치기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섭 금산읍장은 “장동마을 화합 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특히 본 행사를 준비하신 정현도 이장님과 김윤희 추진위원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이행사가 마을 번영과 주민 화합을 위한 한마당이 되길 기원한다”며 축하했다.

유병국 노인회장은 “처음으로 개최 된 마을 축제에서 윷놀이, 고무신 던지기, 가족노래 자랑이 이어져 모처럼 흥겹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며 행사를 주최한 마을 축제추진위원회에 감사함을 전했다.

2부 가족노래자랑에서 김용철 주민이 최우수상을, 우수상에는 김진배 반장, 분위기 상에는 김윤자, 송명옥 주민이 각각 차지했다.

이날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마을주민 모두에게 2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85가구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아래는 장동마을 축제추진위원회 명단이다.

대회장 정현도

추진위원장 김윤희, 부위원장 조성호·김도원, 사무국장 김창용, 사무차장 김재웅

추진위원 : 김진배, 김순호, 이명은, 길병헌, 유병국, 김종곡, 신상태, 김현호, 최홍덕, 명성춘, 김명철, 김민근, 명대환, 김정우,

감사 : 양해연, 권희재

[기사,사진 정현도 이장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