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교원들 폭염도 잊고 인공지능 삼매경
충남 교원들 폭염도 잊고 인공지능 삼매경
  • 민도홍 기자
  • 승인 2023.08.03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여름방학 맞아 교원 대상 인공지능 연수 실시
3일 순천향대 인문과학관에서 열린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이해 연수
3일 순천향대 인문과학관에서 열린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이해 연수

여름방학과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충남지역 교원들이 최근 교육계 현안으로 떠오른 인공지능 분야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김영숙, 이하 연구정보원)은 지난 7월에 이어 이달 3일 초․중․고 교원 60명을 대상으로 순천향대 인문과학관에서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이해 직무연수를 진행했으며, 8일부터 11일까지 교원 160명을 대상으로 4층 세미나실에서 챗GPT(ChatGPT) 기반 파워포인트와 엑셀 실전 활용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구정보원은 이미 지난 1일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초등 교원 136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생주도성 수업실천 역량 강화를 위해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시행했고, 오는 9월에는 교감과 교육전문직 30명을 대상으로 학교관리자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연수를 실시하는 등 충남교육청의 미래교육 강화 방침에 따라 집중적으로 인공지능 교육 연수를 펼치고 있다.

3일 열린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이해 직무연수에서는 웹페이지에서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 구현 방법과 기계학습 라이브러리인 텐서플로우를 활용하는 방법이 실습 위주 강의로 이뤄졌다. 참여 교원들은 지난 7월에 인공지능 모델의 선별과 구현 방법을 익힌 데 이어 심화과정으로 구체적인 구현 방법을 익힘으로써 교육에서 질 높은 인공지능 교육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챗GPT 기반 파워포인트와 엑셀 실전 활용법 직무연수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최근 파워포인트와 엑셀 프로그램의 대화형 인공지능 기능을 대폭 강화함에 따라 개선된 함수와 프로그래밍 기능을 교원들에게 전달해 오피스 도구 활용도를 더욱 높일 방침이다.

김영숙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많은 충남 교원들이 자발적으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연수에 참여하는 모습이 대단히 고무적”이라며 “급변하는 교육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연구정보원의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