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동초, 연중 배움이 있는 알찬 돌봄교실
금산동초, 연중 배움이 있는 알찬 돌봄교실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3.08.03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교실 공예 활동
돌봄교실 공예 활동

금산동초등학교(교장 김진미)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1~4학년 중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온종일 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돌봄 프로그램은 EBS교육방송 시청과 활동, 생활 안전 교육, 독서활동, 신비한자, 바른 글씨 쓰기, 날마다 10분 계산력, 자유선택활동, 특기적성 수업으로 원어민 영어교실, 스포츠 놀이 활동, 토탈공예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돌봄교실 원어민 영어 교실
돌봄교실 원어민 영어 교실

방학 동안 온종일 돌봄교실 운영으로 돌봄의 기능을 강화하고 맞벌이ˑ저소득층ˑ한부모 가정 등의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방지하고 수요자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는 부부가 맞벌이를 하기 때문에 방학 중에도 돌봄이 필요한데, 마침 학교에서 온종일 돌봄교실을 운영한다는 말을 듣고 정말 기뻤다.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게 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덕분에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진미 교장은 “방학 중에도 1~4학년 돌봄 운영, 온종일 돌봄교실 운영 등으로 돌봄 서비스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의 과다한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으로 공교육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