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커피와 함께하는 ‘안전 나들이’
시원한 커피와 함께하는 ‘안전 나들이’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3.08.04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안전체험관, 6일까지 체험객 대상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진행
충남안전체험관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로 진행하는 커피차
충남안전체험관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로 진행하는 커피차

충남안전체험관은 오는 6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안전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안전체험관을 찾는 체험객을 위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아이들을 위한 물 소화기 체험과 반려동물 심폐소생술 체험으로 구성했다.

심폐소생술 체험은 반려견 모형의 마네킹을 통해 심장 위치와 정확한 심폐소생술 방법을 알려줘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가정의 아이들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험을 수료하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체험 후기를 올린 관람객에게는 시원한 커피와 음료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체험관은 무더위와 이벤트 체험 중에 발생할 안전사고에 대비해 1급 응급구조사 등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응급처치를 위한 의무실도 운영한다.

박창우 충남안전체험관장은 “안전체험관은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이 다양한 유형의 재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위기 상황에 필요한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는 최적의 종합 시설”이라며 “무더운 날씨, 온 가족이 함께 시원한 음료도 즐기며 안전체험관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충남안전체험관은 누리집과 대표전화(☎041-559-9740)를 통해 자세한 이용 방법을 확인하고, 예약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