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어울림마당 ‘복수면 청소년 한 여름밤의 축제’ 성료
금산군, 청소년어울림마당 ‘복수면 청소년 한 여름밤의 축제’ 성료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3.08.14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솜사탕 만들기 등 체험 및 지역주민‧청소년동아리 공연 선보여...
청소년어울림마당 ‘복수면 청소년 한 여름밤의 축제’
청소년어울림마당 ‘복수면 청소년 한 여름밤의 축제’

금산군은 지난 11일 복수초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복수면 청소년 한 여름밤의 축제’를 성료했다.

행사 주관은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금산평화지역아동센터가 공동으로 맡았다.

주요 체험을 살펴보면 솜사탕 만들기, 물풍선 터트리기, 팔찌 만들기 등이 진행됐으며 건양대 간호동아리에서도 혈압측정, 네일아트 등 봉사활동으로 참여했다.

특히, 부스 이용료 및 판매 수익 전액은 복수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공연무대에는 복수면농악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초대가수 신미래, 금산평화지니어스관악단, 논산교육풍물두드림, 복수면합주단, 복수면기타동아리, 복수중밴드동아리 등 지역주민과 청소년동아리들의 공연을 선보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면 단위 지역으로 찾아가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문화예술을 통한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또래문화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추진됐다”고 말했다.

이어 “금산평화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만큼 능동적인 민주시민 역량을 키우는 기회도 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금산군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문화 활동의 생산자․소비자로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상시 공간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인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지난 9일 금산청소년수련원에서 ‘친구와 함께 캠핑ON’을 개최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오는 9월 12일 3차 프로그램으로 금산다락원에서 ‘제11회 청소년연극제’를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