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경찰서,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 협업 강력범죄 대응을 위한 종합치안망 구축
금산경찰서,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 협업 강력범죄 대응을 위한 종합치안망 구축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3.08.31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경찰서, 강력범죄 대응을 위한 치안간담회
금산경찰서, 강력범죄 대응을 위한 치안간담회

금산경찰서(서장 성강제)는 29일(화) 금산 군민의 안전을 위하여 경찰·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모범운전자·해병전우회·JB 캠퍼스폴리스 등) 40여명과 「강력범죄 대응을 위한 치안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간 금산 경찰은, 최근 수도권 등 도심지역에서 발생한 흉기난동 등 이상동기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지구대·파출소 순찰차와 경찰서 가용경력을 총 동원하여 다중운집장소 중심 가시적 거점·예방 순찰 및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협업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금산군 관내 다중운집장소 5개소와 공원 산책로 등 취약개소 11개소를 추가 선정, 총 16개소에 대한 특별치안활동 세부사항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부족한 경찰력을 보완하기 위해 자율방범대와의 합동순찰 이외 운수업 종사자 120여명을 범죄 신고 요원으로 운용, 강력범죄 등 징후 발견 시 적극적 신고로 조기 검거 등 안전한 금산 만들기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성강제 금산경찰서장은, ”특정 지역과 대상을 가리지 않는 흉악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협력 치안이 절실하다며 그간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의 활동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협력단체와 경찰서 전 기능이 협력해 빈틈없는 치안활동을 펼쳐 주민불안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