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충남도 공모사업 추진 효율성 높인다
충남도의회, 충남도 공모사업 추진 효율성 높인다
  • 장성수 기자
  • 승인 2023.08.31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지윤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공모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안’ 예고
- “공모사업 적정성 및 재원확보 방안 체계적으로 검토·관리해 양질의 사업 추진”
이지윤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이지윤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회가 합리적인 재정 운용을 위해, 양질의 공모사업을 유치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조례 제정에 나선다.

충남도의회는 이지윤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공모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예고했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국가 및 공공기관 등이 주관하는 사업으로서 공개모집 절차를 통하여 특정 사업의 수행 또는 참여기관 등을 선정하고, 사업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조하는 사업을 말한다. 조례안은 ▲매년 공모사업 유치 및 관리 종합계획 수립 ▲공모사업의 적정성 및 타당성, 사업효과 등 사전검토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 구성 및 상황 관리 ▲의회 보고 규정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의원은 “충남도가 국가 등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을 무분별하게 유치할 경우 재정 부담이 가중되고 자체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가용 재원이 줄어들 수 있다”며 “이번 조례안은 공모사업의 적정성 및 재원확보 방안 등을 체계적으로 검토·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양질의 공모사업을 유치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9월 7일부터 열리는 제347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