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3차 주말 체험 진행
금산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3차 주말 체험 진행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3.09.26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독립기념관 및 소노빌워터파크 방문
금산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3차 주말 체험 기념사진
금산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3차 주말 체험 기념사진

금산군은 지난 23일 천안시 독립기념관 및 소노빌워터파크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23명을 대상으로 3차 주말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한국관광공사 청소년 문화관광체험 여행’과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우리의 역사를 엿보고 민족 문화의 정체성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워터파크에서 각종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며 마음속 고민을 날려버리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활동은 참여 청소년의 주도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미리 회의를 거쳐 주요 추진 사항을 결정함으로써 스스로 안전사고 대비 및 참여 적극성 발현을 도왔다.

금산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관심 있는 중1~3학년 청소년들은 금산청소년미래센터(041-750-4146)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말 체험은 청소년의 수요조사에 따라 진행함으로 만족도가 어느 때보다 높았다”며 “평소 접하지 못한 체험으로 즐거움이 컸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실행하는 자기주도적 활동으로 추진해 창의적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금산군은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중1~3학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전문체험활동, 학습지원활동, 자기개발활동과정, 생활지원과정, 특별지원과정 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