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초등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실시
공무원연금공단, 초등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실시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3.11.02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2일 서귀포에 위치한 도순초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2일 서귀포에 위치한 도순초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2일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귀포지사(지사장 유영신)와 혁신도시 소재 초등학생 250명에게 병뚜껑의 변신이라는 주제로 자원순환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래세대에 올바른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된 이번 교육은 ▲플라스틱 자원순환 학습 ▲투명페트병 재활용 과정 ▲플라스틱 자원순환 실천방법 발표 ▲이를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의 이야기 등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미래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스스로 고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공단은 작년 제주올레에서 실시한 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아 올레길에 업사이클링 벤치를 설치하는 캠페인 참여에 이어 올해도 뚜껑 모으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모아진 뚜껑은 인근 학교 자원순환 교육에 활용되거나 업사이클링을 통해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수익 일부는 지역사회에 환원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2040 플라스틱 zero 제주」 실현을 위해 사옥 내 일회용품 사용금지, 보증금제 1회용 컵 무인회수기 설치 등 지속적인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