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충남 농촌 체험학습 페스티벌" 개최
"제12회 충남 농촌 체험학습 페스티벌" 개최
  • 성승환 기자
  • 승인 2023.11.1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19일 삽교호 바다공원서 다양하고 우수한 농촌 체험학습 기회제공
지난 22년 제11회 농촌제험학습 페스티벌 모습
지난 22년 제11회 농촌제험학습 페스티벌 모습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8∼19일 당진 삽교호 바다공원에서 다양하고 우수한 농촌 체험학습 자원 홍보·체험을 위한 ‘제12회 충청남도 농촌 체험학습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로코노미(Lo-conomy)*! 다시 한 번!, 다시 함께!’라는 표어 아래 우리 지역과 동네의 고유 가치를 활용한 농촌 체험, 전통 식문화 계승·확산 체험 행사를 소개하고자 추진한다.

*로코노미(loconomy):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도심 상권이 아닌 가까운 동네 상권에서 소비가 이뤄지는 현상을 뜻한다.

주요 행사는 △나만의 딸기 화분 △친환경 우유팩 공예 △꽃차와 탁주 블랜딩 △커피박 키링 △스머지 스틱 △염전 체험 등으로,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해볼 수 있다.

또 아이들을 위한 버블 공연과 풍선아트, 인생네컷 사진 등 여러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준비할 예정이다.

김창희 도 농업기술원 생활농업팀장은 “우리 도의 우수한 농촌 체험학습 자원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도내 농촌 체험의 재미와 지식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도내 체험 자원을 알리고자 매년 추진하는 홍보 행사로 지난해에는 예산 수덕사 일원에서 개최해 2500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80.6%가 ‘만족했다’라고 답했고 98%가 ‘재방문 의사가 있다’라고 응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