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충남’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
‘탄소중립 충남’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
  • 민도홍 기자
  • 승인 2023.11.21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2023 충남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개최…우수 유공자 표창
2023 충남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2023 충남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충남도는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을 위한 ‘2023 충남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김흥집 도 교육청 장학관, 서규석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절전노트와 에너지 퀴즈대회 성적 우수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2023 충남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2023 충남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기관표창은 에너지 이용합리화 시책을 추진한 서산시와 서천군이 수상했으며, 에너지절약과 재생에너지보급 확산 등의 유공으로 3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등학생들이 참여한 ‘절전노트’ 경진대회에서는 천안 신촌초 김하음 학생 등 2명이 도지사상, 서산 인지초 공라음 학생 등 4명이 도 교육감상, 온양 중앙초 임은서 학생 등 8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도전! 에너지 골든벨’에서 대상을 차지한 아산 탕정초 박소연 학생이 도지사상, 아산 탕정초 이지민 학생이 도 교육감상, 천안 쌍용초 박소율 학생 등 4명이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상을 받았다.

절전노트는 여름철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 생활화를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배포한 여름방학 과제물이며, ‘도전! 에너지골든벨’은 에너지 관련 퀴즈대회로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200여 명이 참여했다.

대회는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중계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오엑스(OX)퀴즈, 주관식, 객관식 등 다양한 형태의 에너지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도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을 확산 시키고 미래 세대가 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절약 습관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