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보건교육 나눔 ‘참살이(웰빙), 바른 성장 한마당’ 성료
충남교육청, 보건교육 나눔 ‘참살이(웰빙), 바른 성장 한마당’ 성료
  • 성승환 기자
  • 승인 2023.11.27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교육 담당교원 대상 학교흡연예방사업과 성교육 등 수업 나눔 추진
25일 천안 남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참살이 바른성장 한마당(마약류 포함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사례 나눔)
25일 천안 남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참살이 바른성장 한마당(마약류 포함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사례 나눔)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5일(토) 천안시 소재 남서울대학교에서 도내 보건교육 담당교원들을 대상으로, 학교흡연예방사업과 성교육 등 보건교육의 주제별 수업나눔 및 토론 활동을 통한 미래 보건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해 ‘3회 참살이, 바른 성장 한마당’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보건흡연예방교육과 양성평등·성교육 연구회의 그림자극 공연 △「미래 보건교육의 방향」특강 △학교흡연예방사업 및 보건교육, 성교육 우수사례 발표 △보건교육, 성교육 주제별 분과 순으로 운영돼 올 한 해 동안 각 학교와 연구회에서 추진한 활동들을 공유하고, 변화하는 사회 속 보건교육과 양성평등(성)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마당 분과는 보건교육과 양성평등·성교육 분야의 흡연, 비만, 감염병, 불균형체형, 응급처치, 마약류 포함 약물 오남용 등 10개로 구성돼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교실 수업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수업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지재규 체육건강과장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 ‘참살이’(웰빙)는 매우 중요하며, 이에 적응하기 위한 보건교육이 필요하다.”라며, “우리 교육청은 흡연예방과 양성평등·성교육 등 보건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전문성 강화를 통해 건강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