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예비보호자 교육 실시
금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예비보호자 교육 실시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3.12.08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안감을 지우고 자신감을 채우는 보호자 교육 성료
금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예비보호자 교육
금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예비보호자 교육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법연)은 금산 관내 취학 전 예비보호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2. 6.(수) 금산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취학 전 예비보호자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보호자의 이해를 돕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보호자에게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고 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금산초등학교 김희선 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특징과 주요내용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 △신입생 입학절차 △초등학교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입학 초기 적응 활동 개선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 행사활동 △학적 및 성적관리 등 초등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질의응답시간에는 많은 보호자들이 참여하여 이번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법연 교육장은 “이번 취학 전 예비 보호자 교육을 통해 보호자님들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불안감을 지우고 자신감을 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긍정적인 생각으로 학교 교육에 동참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