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2023년 금산군건강생활지원센터 끼 자랑 발표회 "성료"
금산군보건소, 2023년 금산군건강생활지원센터 끼 자랑 발표회 "성료"
  • 성승환 기자
  • 승인 2023.12.08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참여자 및 구성원 실버줌바댄스 등 8개 팀 참여
금산군보건소, 2023년 금산군건강생활지원센터 끼 자랑 발표회
금산군보건소, 2023년 금산군건강생활지원센터 끼 자랑 발표회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6일 금산다락원 생명의집 소공연장에서 2023년 금산군건강생활지원센터 끼 자랑 발표회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초대공연, 기념식, 발표회,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자와 동아리 구성원들의 실버줌바댄스 등 8개의 팀이 갈고닦은 끼를 아낌없이 발산했고 참여자 및 관객들은 공연에 큰 호응을 보냈다.

보건소는 건강생활지원센터 끼 자랑 발표회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금산건강누리관은 지난 2015년 처음 개소해 가족친화형 공동체형성과 지역밀착형 복지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난 2021년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가꾸는 금산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환해 보건기능과 복지기능이 조화를 이루는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민 참여 16개 프로그램 운영과 맞춤형 운동지도, 만성질환 관리에 나서 일 평균 150여 명의 지역주민이 이용하는 건강지킴이로 발돋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조정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해 주민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