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기초푸드뱅크, 자원봉사자 위생 교육 가져
공주기초푸드뱅크, 자원봉사자 위생 교육 가져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3.12.11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기초푸드뱅크, 자원봉사자 위생 교육
공주기초푸드뱅크, 자원봉사자 위생 교육

공주기초푸드뱅크(소진원 센터장)는 오늘 12월 11일(월) 오후2시 공주환경성건강센터 대강당에서 푸드뱅크 자원봉사자와 이용시설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2023 공주기초푸드뱅크 자원봉사자 위생 교육을 가졌다.

오늘 교육의 주된 목적은 식품위생의 중요성을 알고 소비기한과 식품위생 관리방법을 습득함으로써 기부식품등 배분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안전 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교육강의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최혜림 위생사를 초빙해 2023 공주기초푸드뱅크 자원봉사자 위생 교육 실시하여 이를 통해 푸드뱅크 자원봉사자들이 식품별 모집 및 배분 가능 기한과 이용자 배분 시 유의사항 등의 소비기한 관리에 대하여 배움으로써, 식중독 예방 방법을 습득하고 식품위생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푸드뱅크는 식품제조・유통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잉여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식품・생활용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아동, 홀로 어렵게 사시는 어르신,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장애인 등 우리사회 저소득계층에게 식품을 지원해주는 사회복지분야 물적지원 전달체계이다.

공주기초푸드뱅크는 지난해 4억원 상당의 기부식품을 개인이용자(273명) 및 사회복지시설(48개소) 등에 전달하여 지역 내 저소득층의 결식문제를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푸드뱅크 이용을 희망하는 개인 이용자는 공주기초푸드뱅크(☎041-857-6004)에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